소식

수사불패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을 소개합니다.

인사이더뉴스
[INSIDER][29R 리뷰] 김천의 측면 공격과 수비를 책임지는 김용환
  • 2021-09-28
  • 313
이은영

오른쪽 풀백으로 나선 김용환은 상대의 공격을 차단할 뿐만 아니라 정확한 패스타이밍으로 경기 템포를 조절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은 지난 13일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1' 29R 충남아산프로축구단과의 경기에서 2대 0으로 승리했다. 김용환은 우측면에서 상대의 공격을 저지하고, 정확한 전진패스를 전달하며 김천의 무실점 승리에 큰 힘을 보탰다.


전반 22분 아산의 역습 상황. 김용환은 재빠르게 달려가 측면에서 아산의 패스를 인터셉트하는데 성공했다. 이후 김용환은 아산 홍현승과 이규혁의 움직임을 확인하며 수비라인을 조율해 빌드업을 시작했다. 우측면에서 빠르게 돌파하며 정승현에게 리턴패스를 받은 김용환은 전방의 박동진에게 정확한 전진 중거리 패스를 건내며 다시 김천이 주도권을 잡았다. 이어 허용준이 발리슈팅을 시도하며 아산의 골문을 위협했다.

26분 아산의 프리킥 공격. 골대 앞쪽으로 볼이 떨어졌으나 김용환은 적극적으로 상대를 압박하면서 직접 걷어내기 보다는 아산 이현일의 부정확한 헤더 유도했다. 전반 30분에는 연속으로 상대와 공중볼 경합에 성공하면서 아산의 빠른 역습 시도를 저지했다. 김용환의 탁월한 위치 선정 능력이 돋보이는 순간이었다.
 


후반 들어 김천은 더욱 공격적으로 나섰고, 김용환은 조규성, 고승범과 함께 패스플레이를 하며 측면에서 아산을 괴롭혔다.  후반 7분에는 박스 근처에서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리며 아산을 위협했다. 후반 34분에는 정재희와 패스플레이를 통해 측면 공격에 나섰다. 아산이 김용환에게 압박을 시도지만 김용환은 정재희에게 정확한 전진 롱패스를 하면서 우측면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후반 39분 김용환의 날카로운 패스가 빛을 발했다. 후반 43분에는 중앙으로 돌파하는 오현규를 향해 한 박자 빠른 횡패스를 찔러주었고, 오현규는 단독 드리블에 성공하며 공격에 나섰다.

이 날 경기에서 김용환인 인터셉트 3회(팀 1위), 클리어 3회(3위), 차단 5회(4위), 그라운드 경합 6회(1위) 등 각종 수비지표에서 팀 내 상위권에 위치했다.  뿐만 아니라 공격에도 적극 가담하며 파이널 서드로는 13회의 패스를 성공했고, 페널티 박스로는 6번의 패스를 성공하며 팀에서 가장 정확하고, 많은 패스를 뿌렸다.

김용환의 활약과 함께 승점 3점을 얻으며 K리그2 1위를 지키고 있는 김천은 오는 18일 경남FC 원정경기에서 승리를 노린다.  

글 = 김천상무프로축구단 인사이더 1기 이은영
사진 = 김천상무프로축구단 인사이더 1기 이연
 

목록
등록

댓글리스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