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수사불패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을 소개합니다.

구단뉴스
김천상무, 사상 첫 팬 프렌들리 클럽상 1위 선정
  • 2023-06-02
  • 369
관리자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K리그2 팬 프렌들리 클럽상 1위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 하나원큐 K리그 2023 1차 클럽상 선정 결과를 공개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은 93.2점을 획득하며 K리그2 팬 프렌들리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2위 성남, 3위 안양을 제치고 K리그2 13개 구단 중 가장 팬 친화적인 구단으로 거듭났다. 지난해 김천은 2022시즌 K리그1 2차 팬 프렌들리 클럽상에서 구단 최초로 3위에 오르기도 했다.

 

 

 

 

Of the Fan, By the Fan, For the Fan

 

김천상무는 2023 시즌 구단들 중 가장 먼저 팬즈데이를 진행했다. 조영욱, 원두재, 김진규, 윤종규, 박민규, 강현무 등 역대급 선수단 라인업으로 팬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성한수 코치는 팬들을 위해 커피차를 깜짝 선물하기도 했다.

 

팬이 최애 선수를 직접 인터뷰하는 팬터뷰 콘텐츠도 실시했다. 매 경기 선정된 팬들은 권창훈, 이상민, 이영재, 조영욱 등 스타 선수들을 그라운드에서 직접 인터뷰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밖에도 이영재 프로통산 200경기 출전 기념 경기에서 팬을 위한 커피차 역조공, 주장완장 메시지 작성 이벤트 등 양방향 소통 이벤트들을 진행했다.

 


 

지역과 하나되는 브랜드데이 개최

 

TS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하는 브랜드 데이 개최를 비롯해 남부지방산림청 연계 홈경기 진행을 통해 스폰서, , 축구단 모두 만족하는 결과를 낳았다. 문화소외계층 초청, 사회적 의식 고취 등 축구 이외의 다방면의 분야와 콜라보를 통해 시너지를 자아냈다.

 

이밖에도 김천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김천 여기어때’, 프로 선수단 연계 사회공헌활동인 간식 배달, 티켓북 기부 등 지역민들에게 스타 선수들을 눈앞에서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었다.

 


 

군인 선수 활용 콘텐츠 다양화

 

김천상무는 마스코트 반장선거에서 선수 활용을 통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생산하며 3위를 기록, 부반장에 당선됐다. 탈을 쓴 선수들, 머리띠를 쓴 선수들 등 다양한 화젯거리를 생산했다. 또한 18명의 신병 선수들 입소 시에는 논산 육군훈련소를 방문해 전 선수들을 인터뷰하며 라이브로 입소 현장을 공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