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천상무 덕분에 하루하루를 즐겁게 살아가고 있는 김천시민 입니다.
5월 22일 자유게시판에 김천상무 연고지 이전에 관한 글을 보니 관리자님의 답변이 아래와 같이 등록되어 있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아래-
관리자2024-05-22 13:48:38
안녕하십니까 김천상무프로축구단입니다. 문의주신 사항과 관련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 운영협약(한국프로축구연맹, 김천시, 국군체육부대 간 3자 협약)의 협약 기간은 4년(2021년 ~ 2024년)과 연장 협약 1년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에 올해 2월 한국프로축구연맹, 김천시, 국군체육부대간 운영협약 관련 협의를 한 결과, 협약기간을 2025년 12월 31일까지 연장 완료 하였습니다.
이후, 상황에 대해서는 결정된 바가 없으며, 3자간 합의를 통해 결정될 사안입니다.
다만, 이 전 상주시의 시민구단 창단 약속 파기 여파로, 추가로 운영 협약 기간을 연장 할 가능성은 매우 낮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에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은 상무축구단 운영협약 종료에 따른 프로축구단 운영 방안을 심도 있게 검토해야 할 시기입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은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에 보내주시는 사랑과 관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관리자님이 남겨주신 답변 상으로 보면 김천상무는 2025년 12월 31일부로 연고지 이전이 확실시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전 상주시의 시민구단 창단 약속 파기와 같은 결과가 나오지 않기 위해서는 1년 6개월 밖에 남지않은 현시점에 김천시 시민구단의 창단 준비가 50%이상은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김천시에서는 김천시민구단 창단을 위해 어느정도 준비를 하고 계신지 진행상황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시민구단의 창단의 준비가 미비하여 창단 시기가 미뤄질 것 같다면 김천상무와의 협약 기간의 연장이 필수 일 것으로 판단되는데 거기에 대한 대책 역시 궁금합니다.
현재 김천상무의 상승세와 김천시의 활발한 홍보 효과 덕에 축구의 붐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인데 김천시민구단창단과 김천상무와의 협정의 해지로 인한 공백의 발생으로
어렵게 끌어올린 김천시 축구열기가 식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시민들이 축구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는 것도 어렵지만, 축구에 대한 흥미가 사라진 사람에게 다시 흥미가 생기게 만드는 것은 더욱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계신 김천상무 관계자 여러분들 김천시민들이 항상 지켜보고 응원하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저희들의 궁금증이 해결될 수 있는 시원한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